유튜브 시청기록에 다른 사람이 본 영상이 남아 있을 때(해킹 의심)

어느 날 문득 유튜브 시청 기록을 확인했는데 제가 본 적 없는 영상이 여러 개 남아있었어요. 한두 개가 아니었기에 실수로 누른 건 아니었고, 아무리 생각해 봐도 다른 사람이 본 영상 같았어요. 해킹이라도 당한 건가 싶어서 바로 접속 기기를 확인하고 로그아웃 처리를 했어요.

 

 

 

유튜브 시청기록 확인 

어제 봤던 영상을 다시 보려고 시청 기록을 확인했는데 본 적 없는 영상이 여러 개 등록되어 있었어요.

 

유튜브시청기록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의 취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공통된 주제의 컨텐츠였어요.

이렇게 시청 기록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듣긴 했지만 막상 겪으니 굉장히 당황스러웠어요.

그래서 우선 어디에서, 어떤 기기로 해당 영상을 본 건지 확인부터 해봤어요. 

 

 

 

1. 확인을 위해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해주세요. 

 

 

 

새로운 보안 진단

잠깐 시간을 내어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Google 계정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 도움말을 받으세요.

myaccount.google.com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유튜브 계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아래의 항목 중 [보안 도움말 있음]을 눌러주세요.

 

보안도움말확인

 

그러면 계정 보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옵션을 확인할 수 있어요. 


 

 

 

 

3. 이중에서 확인해야 할 건 [내 기기] 예요.

내기기확인

 

[내 기기]를 누르면 그동안 로그인했던 기기의 목록이 쭉 표시돼요.

이 목록을 하나씩 보면서 제가 알지 못하는 기기가 있는지 살펴봤어요.

그랬더니 안드로이드 TV가 목록에 남아있더라고요. 

저는 아이폰, 맥북만 사용하고 있고, 심지어 집에는 TV가 없는데 말이에요. 해당 목록을 눌러봤어요. 


 

 

 

 

4. 위치를 확인해 보니 제가 머무는 지역이었어요.

부모님 집이나 동생 집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동안 전혀 없었던 일이기에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로그아웃]을 눌러줬어요. 해당 기기로 더 이상 유튜브 계정 로그인이 안되게 말이에요. 

 

안드로이드TV목록

 

이렇게 조치하고 나니 며칠이 지났지만 시청기록에 더이상 다른 사람의 흔적이 보이지 않아요.

더 큰 문제가 생긴 게 아닌가 걱정했지만 다행히 그런 일은 아니었던 거 같아요. 저와 같은 일을 겪으셨다면 일단 로그인한 기기부터 확인해 보시고 로그아웃부터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