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심 서비스 없음, 인식 안됨 해결 방법

알뜰폰 요금제 개통을 위해 유심을 바꿨는데 '서비스 없음'이라고 뜨며 인식이 안 됐어요.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고 아이폰 재부팅도 여러 번 해보고, 유심도 뺐다 끼워보고, 깨끗하게도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한참을 헤매다 알아낸 해결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아이폰 유심 인식 안됨 해결 방법

아이폰에 유심을 넣고 폰을 재부팅하니 아래 사진처럼 '서비스 없음'이라고 표시가 되었어요.

이 상태로도 일부 서비스는 이용 가능했는데 전화 통화는 불가능한 상황이에요.

 

유심서비스없음인식안됨

 

 

'이유가 뭘까?' 곰곰이 생각해 보니 유심 사용 전에 이심(eSim)을 썼던 게 문제가 아닐까 싶었어요.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유심 인식 안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1. 우선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설정

 

 

 

2. 설정 항목 중에서 [셀룰러]를 눌러주세요.

셀룰러설정

 

 

 

 

3. SIMs 항목을 보면 유심과 이심(eSim)이 등록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이심(eSim)을 사용했었기 때문에 메인으로 잡혀 있어요. 메인이 된 이심(eSim)을 삭제해 줄 거예요.

삭제할 항목을 눌러주세요.

메인esim확인

 

 

 

4.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eSIM 삭제]가 있어요. 삭제를 눌러주세요. 

esim삭제

 

 

 

5. 다시 한번 [eSIM 삭제]를 눌러주세요.

esim삭제확인

 

 

 

이렇게 이전에 사용 중이었던 eSIM을 삭제하고 나니 아이폰에서 유심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기 시작했어요. 인터넷에 올라와 있던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안 됐었는데 말이에요.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이에요.

 

만약 저처럼 eSIM 사용 후 유심으로 변경하려는데 '서비스 없음'이라고 표시되며 인식이 제대로 안된다면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실 거예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