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기본 앱으로)

아이폰은 '설정'에서 배터리 성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반면, 아이패드는 '설정'을 아무리 살펴봐도 배터리 성능을 찾을 수 없어요. 아이패드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기본 앱을 활용한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오래전부터 아이패드 미니 4를 사용 중이에요. 오래된 기기이긴 하지만 배터리 교체를 한 번 받았기 때문에 좋은 컨디션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최근 들어 배터리가 빨리 닳고, 저절로 꺼지는 증상이 다시 생기길래 배터리 성능 확인을 해보기로 했어요.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 확인

이 방법을 위해 필요한 준비사항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지원'이라는 앱이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해요.(없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그리고 두 번째는 아이패드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해요.

 

지원앱열기

 

두 가지 준비를 마쳤다면 '지원'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런 다음 [기기 성능]을 선택해 주세요.

 

기기성능선택

 

기기 성능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이 뜨는데 그중에서 [배터리 성능]을 눌러주세요.

 

배터리성능선택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을 확인하기 위해 '문의하기'를 이용할 거예요. [채팅하기]와 [전화하기] 중에서 저는 [채팅하기]로 해볼게요. 채팅으로도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거든요. 

 

채팅하기선택

 

채팅이 시작되면 고객 정보를 확인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달라는 안내 글이 떠요. 잠깐 기다리고 있으면 상담원과의 본격적인 채팅이 시작돼요.

 

채팅시작

 

저는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고 싶어요'라고 요청했어요. 잠시 뒤 진단 시작을 위해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해달라는 답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아이패드설정변경

 

아이패드 설정으로 들어가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서 [Apple 지원에서 진단 시작]을 눌러주세요.

 

진단시작선택

 

잠시 뒤면 이렇게 '진단 완료'라는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진단완료안내

 

그리고 다시 대화창으로 돌아와 잠시 기다리면 배터리 성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배터리 성능이 70%라는 진단을 받았고, 추가로 '배터리 교체를 받아야 하는 건가요?'라는 질문에 배터리 성능이 80% 아래로 저하된 경우에는 소모된 배터리라는 답을 받을 수 있었어요.

 

배터리성능알림

 

이어서 배터리 교체 비용까지 물어봤는데 삼십만 원이 넘는 금액이라 깜짝 놀랐어요. 이전에는 사설 업체에서 십만 원대로 교체를 받았는데 말이에요.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배터리를 구입해 직접 한번 교체해보려고 생각 중인데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오래 쓴 아이패드라 조금 편한 마음으로 작업해도 될 거 같긴 한데 배터리 성능을 제외하곤 상태가 너무 좋거든요. 만약 직접 하게 된다면 자세한 후기도 꼭 남겨볼게요. 지금까지 기본 앱으로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이었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