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기본 앱으로)
- 카테고리 없음
- 2022. 3. 12.
아이폰은 '설정'에서 배터리 성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반면, 아이패드는 '설정'을 아무리 살펴봐도 배터리 성능을 찾을 수 없어요. 아이패드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기본 앱을 활용한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오래전부터 아이패드 미니 4를 사용 중이에요. 오래된 기기이긴 하지만 배터리 교체를 한 번 받았기 때문에 좋은 컨디션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최근 들어 배터리가 빨리 닳고, 저절로 꺼지는 증상이 다시 생기길래 배터리 성능 확인을 해보기로 했어요.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 확인
이 방법을 위해 필요한 준비사항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지원'이라는 앱이 아이패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해요.(없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그리고 두 번째는 아이패드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해요.
두 가지 준비를 마쳤다면 '지원'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런 다음 [기기 성능]을 선택해 주세요.
기기 성능과 관련된 여러 가지 항목이 뜨는데 그중에서 [배터리 성능]을 눌러주세요.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을 확인하기 위해 '문의하기'를 이용할 거예요. [채팅하기]와 [전화하기] 중에서 저는 [채팅하기]로 해볼게요. 채팅으로도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거든요.
채팅이 시작되면 고객 정보를 확인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달라는 안내 글이 떠요. 잠깐 기다리고 있으면 상담원과의 본격적인 채팅이 시작돼요.
저는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고 싶어요'라고 요청했어요. 잠시 뒤 진단 시작을 위해 아래와 같은 설정을 해달라는 답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아이패드 설정으로 들어가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서 [Apple 지원에서 진단 시작]을 눌러주세요.
잠시 뒤면 이렇게 '진단 완료'라는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다시 대화창으로 돌아와 잠시 기다리면 배터리 성능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배터리 성능이 70%라는 진단을 받았고, 추가로 '배터리 교체를 받아야 하는 건가요?'라는 질문에 배터리 성능이 80% 아래로 저하된 경우에는 소모된 배터리라는 답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어서 배터리 교체 비용까지 물어봤는데 삼십만 원이 넘는 금액이라 깜짝 놀랐어요. 이전에는 사설 업체에서 십만 원대로 교체를 받았는데 말이에요.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배터리를 구입해 직접 한번 교체해보려고 생각 중인데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오래 쓴 아이패드라 조금 편한 마음으로 작업해도 될 거 같긴 한데 배터리 성능을 제외하곤 상태가 너무 좋거든요. 만약 직접 하게 된다면 자세한 후기도 꼭 남겨볼게요. 지금까지 기본 앱으로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