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나 동물, 곤충 이름 찾기

오늘은 식물이나 동물, 곤충의 이름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 거예요. 보통 꽃 같은 경우에는 이름을 찾는 전용 앱을 쓰기도 하는데 분명한 한계점도 있고, 동물이나 곤충 이름까지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저는 다른 방법을 이용하고 있어요. 

 

 

 

이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동식물을 다 검색할 수 있고, 결과를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는 거예요.

 

가끔 전용 앱을 이용하다 보면 사진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엉뚱한 이름을 알려주기도 하고요.

그래서 커뮤니티 앱을 쓰기도 하는데 이럴 땐 누군가 답변을 남겨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이름을 찾는 편이에요.

 

 

 

 

저는 동식물을 좋아하는 편이라 주변을 살피다 이름이 궁금한 생물을 자주 발견하곤 해요. 이런 것도 유전인 건지 아버지를 꼭 빼닮은 거 같아요. 등산을 가시면 꼭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보내주시거든요.

 

아버지와의카톡

 

 

 

이럴 때 제가 가장 자주, 편하게 쓰는 방법은 네이버나 웨일 앱을 사용하는 거예요.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대부분 두 가지 앱 중 하나는 설치되어 있을 거예요.

둘 중 어느 것이든 상관없으니 일단 실행을 시켜주세요.

 

네이버앱실행

 

 

 

앱을 실행하면 화면 하단 중앙에 녹색 동그라미 아이콘 있는 게 보여요.

여길 눌러주세요.

 

녹색아이콘누르기

 

 

 

그러면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서비스 목록이 떠요.

그중에서 '렌즈'라고 되어 있는 기능을 사용할 거예요. 

 

렌즈선택

 

 

 

렌즈를 누르면 카메라가 바로 켜지는데 이대로 이름이 궁금한 식물이나 동물, 곤충을 찍으면 돼요.

저는 아버지께서 보내주신 사진을 앨범에 미리 저장해뒀어요.

저장된 사진은 촬영 버튼 옆의 아이콘을 눌러 불러올 수 있어요. 

 

앨범아이콘선택

 

 

 

앨범을 누른 뒤 이름이 궁금했던 버섯 사진을 선택해 보았어요.

 

사진선택

 

 

 

그러면 스마트 렌즈가 사진을 분석한 뒤 사진과 비슷한 버섯이 들어간 포스팅을 한 번에 다 찾아줘요. 

 

검색결과확인

 

 

사진 속 식물이나 동물의 이름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답을 내려주는 게 아니라 아쉽단 생각이 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를 이용하면 즉각적으로 다양한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여러 가지 정보를 빠르게 비교하며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거죠.

 

다음에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를 활용해 동식물의 이름을 찾는 방법이 아닌 다른 앱을 활용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찾으시는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마칠게요. 다음 글로 또 인사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